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스크랩] 부모님의 직업

생활의 지혜/재미있는 글

by (주) 오케이오 2013. 4. 29. 12:29

본문

부모님의 직업

재수학원에서 있었던 일이다.

선생님 한 분이 수업 도중 갑자기 이런 말씀을 하셨다.

“내가 교사로 처음 발령받아서 간 곳이 시골인데, 거기서 한 녀석이 적은 부모님 직업란이 아직도 잊어지지 않아서 말해 줄게. 그 녀석 부모님이 튀밥 과자 만들어 시장에서 파는 분이셨는데 이 녀석이 뭐라 적었는지 아나?”

“모르겠습니다!”

그러자 선생님은 칠판에 다섯 글자를 적으셨고 교실은 뒤집어졌다.

‘곡물팽창업!

 

 

 

“성경 좀 제대로 읽어라!”

어떤 청년이 “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지 말라.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쪽도 돌려대며”(마태복음 5장39절)라는 말씀을 실천해 보기로 마음먹고 교회로 갔다.

가장 믿음이 좋고 성경을 열심히 읽는 장로님에게 다가가 아무 이유도 없이 뺨을 후려 갈겼다. 그랬더니 기대와는 다르게 그 장로님은 노발대발하시는 것이 아닌가?

그래서 청년은 식식거리며 마태복음 5장39절을 펼쳐 보여 드렸다. 그랬더니 그 장로님이 청년의 머리를 툭 때리며 하는 말.

“내가 화 안 나게 생겼냐? 오른편 뺨을 먼저 쳐야지, 넌 왼뺨부터 쳤잖아! 성경 좀 제대로 읽어라!”

 

 

 

 

오답의 이유

중국집 아들이 국어 시험을 보고 집에 오자 엄마가 물었다.

“오늘 시험친 것 몇점 받았니?”

“한 개만 빼고 다 맞았어요.”

“무슨 문제를 틀렸는데?”

“보통의 반대가 뭐냐는 문제였어요.”

“뭐라고 썼길래 틀렸니?”

“곱빼기요.”

출처 : 향은과 청암의 하모니
글쓴이 : 청암 원글보기
메모 :

관련글 더보기